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prefetch 관련 정보

┃ Windows 2012.04.26 18:43

출처 : http://www.allbaro.net/data_it/55393

 

 

1.레지스트리 세팅값 체크

 

HKEY_LOCAL_MACHINE - SYSTEM - CurrentControlSet - Control - Session Manager - Memory Management - PrefetchParameters - EnablePrefetcher 값을 확인하시고 1,2,3 중 하나의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
 

0 = Prefetch 사용 안함
1 = 응용프로그램 실행에 Prefetch 사용
2 = 부팅영역에만 사용
3 = 부팅영역과 응용프로그램 실행에 사용 (기본값)

 

[MaxNumActiveTraces]의 값이 8인지 확인합니다. (트윅된 OS의 경우 0으로 되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.)

[MaxNumSavedTraces]의 값이 8인지 확인합니다. (트윅된 OS의 경우 0으로 되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.)

 

위의 값 8은 디폴트 값이며 값의 수만큼 응용프로그램을 추적하고 프리패치 파일을 만듭니다.

위 두 레지스트리를 0으로 만들어 놓게되면.. 다른 모든 조건은 활성화지만..pf파일을 생성을 안하게 됩니다.

 

([MaxNumActiveTraces], [MaxNumSavedTraces]값을 0으로 하게 되면 pf파일을 더이상 생성안하게 된다는것은 늘어가는 pf 목록때문에 부팅시 지렁이 숫자가 늘어나는걸 방지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. 8로 설정을 한다면 8개의 프로그램을 추적해서 pf파일 8개를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음... 표현력이 참 저질이라 이해가 되셨는지요.. )

 

 

2. 서비스 세팅값 체크

 

실행에서 services.msc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치시면 서비스 관리 창이 뜹니다.

그곳에서 [Event Log], [Task Scheduler] 이 두 서비스가 시작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둘중 하나라도 중지상태이면 Prefetch는 작동하지 않습니다.

 

☞ 추가팁>bootvis 사용이 안되시는 분들은 COM + Event System 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. 위 두 서비스가 시작된 상태라도 이서비스가 수동,자동의 시작된 상태여야 제대로 작동이 됩니다.

위 두가지 항목을 따라하시면 트윅 버전 OS에서 비활성화된 Prefetch 기능을 다시 사용하실수 있으며 [MaxNumActiveTraces]와 [MaxNumSavedTraces] 값의 설정을 통해서 pf(프리패치 파일)의 생성갯수를 조절함에 따라 분별없이 마구 생기는 pf의 관리가 가능 합니다.

Trackbacks 0 : Comments 0

Write a comment